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북정치신문

경북광역자활센터, 예천 벌방리 임시주택 입주 청소 지원..
지방자치

경북광역자활센터, 예천 벌방리 임시주택 입주 청소 지원

김성현 기자 입력 2023/08/16 11:05 수정 2023.08.16 11:05
- 임시주택 11동 입주청소, 추가설치 주택도 지원해나갈 것

지난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예천 지역에 경북광역자활센터에서 임시주택 청소와 방역소독 지원에 나섰다.

[경북정치신문=김성현 기자] 경북광역자활센터는 16일 지난달 극한호우로 피해를 입은 지역과 이재민들 지원에 나섰다.

경북광역자활센터는 상주 자활기업 ‘신나는 빗자루’와 함께 예천 감천면 벌방리에 설치된 임시조립주택 11동에 대한 입주 청소와 방역소독을 지원했다.

예상치 못한 재난으로 인해 큰 피해를 입은 이재민들이 임시주택 입주 시부터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지원해 이재민의 어려움을 덜어주고 빠른 일상 회복을 돕고자 했다.

경북광역자활센터의 임시조립주택에 대한 입주청소 지원은 예천 벌방리를 시작으로 향후 효자면 백석리와 명봉리에 설치될 임시주택에 대해서도 이어나갈 예정이다.

황진석 경북광역자활센터장은 “언론 보도 등을 통해 이재민들이 힘들어하는 모습을 보고 그분들의 아픔을 조금이나마 덜어드리기 위해 나서게 됐다”라고 전했다.

이도형 경북도 사회복지과장은 “이번 집중호우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주민을 위해 많은 분들이 따뜻한 도움의 손길을 보내주심에 감사드린다”라며 “경북도에서는 호우 피해를 입은 이재민들이 거주하시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노력하고 일상생활로 조속히 복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성현 기자 kshgbp1111@naver.com

저작권자 © 경북정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