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북정치신문

상주박물관으로 온 교과서 속 국보 유물..."기마인물형토기..
문화

상주박물관으로 온 교과서 속 국보 유물..."기마인물형토기 전시"

김성현 기자 입력 2024/01/23 08:38 수정 2024.01.23 08:40
- 상주박물관, 국립대구박물관 ‘모두를 위한 박물관, 찾아가는 전시’ 개최 예정

2024년 순회 전시되는 5월 상주박물관에서 전시되는 대표 유물로 국보로 지정된 ‘기마인물형토기’가 전시된다

[경북정치신문=김성현 기자] 상주박물관(관장 윤호필, 이하 박물관)은 국립대구박물관에서 주관하는 2024년 지역 순회전시 “모두를 위한 박물관, 찾아가는 전시”에 상주박물관이 개최지로 선정되어 기획 전시된다.

다가오는 5월 상주박물관에서 전시되는 대표 유물로는 국보로 지정된 ‘기마인물형토기’를 비롯한 교과서 속 유물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순회전은 중요 유형문화재가 수도권으로 편중되어 전시가 이루어지면서 발생하는 지역 간 문화 관람 격차를 해소하고 상주 지역 주민의 문화 향유의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시와 연계한 초등학생 및 노인을 대상으로 하는 교육사업 및 문화행사도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윤호필 관장은 “이번 국립대구박물관과 함께하는 순회전은 단순한 전시가 아닌 거점도시와 중소지역 간 문화 격차의 심화를 줄이고, 우리 지역 상주의 문화 발전에 밑거름이 되는 뜻깊은 행보이며, 앞으로도 유관 기관과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문화 발전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김성현 기자 kshgbp1111@naver.com
사진=상주시

저작권자 © 경북정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