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북정치신문

계양정밀(주), 경북체육발전 기부금 1천만원 쾌척..."..
스포츠

계양정밀(주), 경북체육발전 기부금 1천만원 쾌척..."학교체육 육성 및 우수학생선수 장학금 지원"

김성현 기자 입력 2024/07/24 16:15 수정 2024.07.24 16:16

김천에 소재한 계양정밀 정병기 대표가 경북체육회 발전을 위해 기부금을 전달했다.

 

[경북정치신문=김성현 기자] 경북 김천에 소재한 자동차 부품 생산업체인 주식회사 계양정밀(대표 정병기)이 경북체육 발전 기부금 1천만 원을 경북체육회에 전달했다.

경북체육회는 24일 회의실에서 김점두 회장, 정병기 계양정밀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기부금 전달식을 가졌다.

계양정밀(주)은 1994년 창업한 이래 자동차 엔진용 부품인 터보차저를 독자적인 기술로 세계 4번째로 양산에 성공한 기업으로 총매출액 773억 원 중 수출액 비중이 70%가 넘는 수출주도형 강소기업이다.

계양정밀이 전달한 기부금은 제33회 파리올림픽, 전국체육대회 등 선수단 격려와 생활체육 저변확대를 위한 각종 체육동호인 행사지원과 학교체육 육성 및 우수학생선수 장학금 지원에 사용된다.

경북체육회는 이번 기부행사를 계기로 경북 대표선수들에 대한 체계적인 지원을 통해 각종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둠으로써 국위선양은 물론, 도민들의 자긍심을 높일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방안을 마련하는 한편, 도내 기업들을 중심으로 경북체육 발전을 위한 기부문화를 확산하는데 적극 노력할 방침이다.

한편 김점두 회장은 “어려운 경영환경에도 불구하고 경북체육 발전과 체육인재 육성을 위해 뜻을 함께 해 준 계양정밀의 결정에 큰 힘을 얻었다”며 “선수들은 훈련에 전념하고 동호인들은 행복한 삶과 건강을 영위할 수 있는 체육환경을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성현 기자 kshgbp1111@naver.com
사진=경북체육회

저작권자 © 경북정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