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북정치신문

상주시 ‘2025년 열린관광지 공모사업’ 선정..."관광..
지방자치

상주시 ‘2025년 열린관광지 공모사업’ 선정..."관광 취약계층과 함께하는 국민 관광지 조성"

김성현 기자 입력 2024/11/01 09:12 수정 2024.11.01 09:17
- 경천섬, 상주국제승마장 등 2곳 국비 5억원 확보

상주시는 2025년 열린관광지 조성 공모사업으로 경천섬과 상주국제승마장이 선정되면서 관광취약계층과 함께하는 관광지를 조성한다.(사진=경천섬)

 

[경북정치신문=김성현 기자] 상주시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관한 2025년 열린관광지 조성 공모사업에 2곳이 최종 선정돼 국비 5억 원을 확보했다.

열린관광지 조성사업은 관광 취약계층(장애인, 고령자, 임산부, 영유아 동반 가족 등)을 포함한 모든 관광객의 이동 불편을 해소하고 관광지점별 체험형 관광콘텐츠를 개발해 전 국민이 동등하게 즐길 수 있는 관광지를 조성하는 사업이다.

이번 공모는 전국 35개 자치단체 86개 관광지점이 신청 했다. 상주시는 서면심사, 발표평가, 현장실사평가 등 3차례 심사를 통해 사업의 필요성과 관광콘텐츠 개발계획을 적극 설명하여 2개소(경천섬, 상주국제승마장)가 사업대상지로 선정됐다.

상주 경천섬과 상주 국제승마장은 연간 많은 관광객이 방문하고 있는 대표적 관광시설이다. 이번 열린 관광지 공모사업 선정으로 총 10억 원의 사업비를 투자해 관광안내센터 이전, 보행로 개선, 화장실 및 숙박시설 보수, 재활승마 활성화 등 관광 취약계층 유형별 맞춤형 관광콘텐츠를 확충할 계획이다.

강영석 시장은 “관광 취약계층을 포함해 누구나 다시 방문하고 싶은 관광지를 조성하기위해 수요자 맞춤형 관광상품을 개발하고 모두가 편리하게 여행할 수 있는 관광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김성현 기자 gbp1111@naver.com
사진=상주시

저작권자 © 경북정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