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북정치신문

2021년 자랑스러운 구미사람대상 수상자 선정..
뉴스

2021년 자랑스러운 구미사람대상 수상자 선정

김성현 기자 입력 2021/12/07 11:23 수정 2021.12.07 12:10
- (사)중소기업협의회 김영호 회장, 구미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 서원례 회장, 구미시청 운동선수단 검도팀 이신근 감독

2021년 자랑스러운 구미사람대상수상자 3명을 선정하였다
사진=경북정치신문

[경북정치신문=김성현기자] 구미시(시장 장세용)는 2021년 자랑스러운 구미사람대상수상자로 김영호((사)중소기업협의회 회장), 서원례(구미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 회장), 이신근(구미시청 운동선수단 검도팀 감독) 이상 3명을 선정하였다.

지난 10월 12일부터 11월 2일까지 22일간 후보자를 접수받은 결과, 다양한 분야에서 지역발전을 위해 헌신한 4명의 후보가 추천되었으며, 시민 여론 수렴 절차를 거친 후 12월 6일 관내 기관장 및 사회단체장 등 각계 인사 20명으로 구성된 자랑스러운 구미사람대상 시상 심의위원회를 열어 수상자를 확정하였다.

(사)중소기업협의회 김영호 회장
올해 수상자로 선정된 (사)중소기업협의회 김영호 회장은 관내 중소기업 간 상호교류를 활성화하여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하였을 뿐만 아니라 글로벌 혁신 중소기업인 ㈜영진하이텍 대표로서 지속적인 연구와 기술개발 투자를 바탕으로 수출 증대 및 부가가치 창출을 통한 지역 산업 발전에 공헌하였다.

이를 바탕으로 산학협력과 가족기업 협약을 통한 지역인재 육성 및 장학금 기탁, 소외계층 지원을 통한 사회공헌 활동에도 기여한 공이 있다.

 

 

 

구미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 서원례 회장
구미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 서원례 회장은 지역 내 아동학대, 치매노인, 장애인, 외국인노동자 및 다문화 가정 여성 등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한 봉사활동에 앞장서고 지속적인 후원을 시행하였으며, 해외구호 봉사활동과 행복마을 만들기 등에도 적극 참여하는 등 지역발전에 헌신해온 공이 있다.

 

 

 

 

 

구미시청 운동선수단 검도팀 이신근 감독
구미시청 운동선수단 검도팀 이신근 감독은 탁원할 지도력과 경기운용능력을 발휘하여 전국대회에서 구미시 검도선수단이 우수한 성적을 거두도록 지원하고, 우수 선수를 발굴 및 육성하여 시청 운동선수단의 경기력 향상과 팀 발전에 공헌하였으며, 국가대표 선수를 발굴하고 기량을 향상시켜 국제대회에서도 우수한 성적을 거두어 국내 체육발전과 국위선양에 이바지한 공적이 있다.


자랑스러운 구미사람대상은 1996년 구미시민상과 구미문화상, 선산군민상을 통합한 후 올해 26년째를 맞는 구미시 최고의 상으로 지난해까지 총 199명의 모범시민을 선정하였으며, 올해 수상자 3명은 12월 중 시상할 계획이다.

김성현기자=gbp1111@naver.com

저작권자 © 경북정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