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정치신문이 6월 1일 구미지방 선거에 출마하는 도의원과 시의원 출마 예상자를 대상으로 인터뷰를 게재합니다.
출마예상자 여러분의 관심 부탁드립니다. [편집자]
최재석 새마을지도자 구미시협의회장이 구미시의원 가 선거구(도량동, 선주원남동) 더불어민주당 후보 사진=경북정치신문 |
[경북정치신문=김석영기자] 최재석 새마을지도자 구미시협의회장이 구미시의원 가 선거구(도량동, 선주원남동) 더불어민주당 후보 경선에 참여하기로 공식 선언했다.
오랜 기간 동안 새마을 관련 단체와 로타리 클럽 등 다양한 분야에서 펼쳐온 봉사활동의 가치관을 지방의회의 활동에 접목해 지역사회 발전과 주민의 행복을 위해 헌신하겠다는 고민 끝에 내린 결단이었다는 게 출마의 변이다.
주변으로부터 지역사회 발전과 새마을운동 발전에 기여하는 한편 다양한 단체에서 봉사활동을 활발하게 하는 등 봉사의 외길 인생을 살아왔다는 평을 얻는 최 회장은 새구미로타리클럽 부회장,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선주원남동 마을 보듬이 위원장, 새마을지도자 선주원남동 협의회 지도자와 새마을 지도자 선주원남동 협의회장을 지냈다.
현재 구미대학교 총동창회장과 새마을지도자구미시 협의회장을 맡고 있는 최 회장은 새마을 유공 구미시장 표창, 새마을운동 중앙회장 표창, 야은예절 교육원 봉사 유공 경상북도의회 의장 표창과 새마을 대상 경상북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
최재석 새마을지도자 구미시협의회장이 구미시의원 가 선거구(도량동, 선주원남동) 더불어민주당 후보 사진=경북정치신문 |
금오산을 품어안은 우리마을 길목 새마을동산 조성 및 환경정화 활동, 선주원남동 새마을지도자로부터 시작해 협의회장으로 활동하면서 구미대표 축제인 선주원남동 벚꽃축제를 준비 및 개최했다.
또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 자원 재활용품 수집 경진대회, 사랑나눔 사업 전개, 법무부 구미준법지원센터 원호금 전달, 새마을 운동활성화 사업 추진과 구미대학교 총동장회장을 맡아 장학금 전달, 태풍 콩레이 피해복구 성금, 폭염대비 선풍기 전달, 대퉁 미탁 수해복구 봉사 활동 등 오랜 세월 동안 다양한 분야에 걸쳐 비지땀을 쏟은 봉사 일꾼으로 평가받는다.
최회장은 시의회에 등원하면 이러한 봉사활동을 계승 발전시키는 노력과 함께 도량동이 안고 있는 교통 및 정주여건 개선 및 교육환경 개선, 주민친화경 봉곡천 개발, 지역사회와 구미대가 함께하는 공동 축제 개발, 원룸지역 안전한 거리 조성, 봉곡동 이팝나무 거리를 축제형 거리로 활성화 자영업자들의 경영 개선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최회장은 자세한 지역 공약은 향후 지역민과의 소통강화를 통해 ‘지역주민의 생활 편의형’으로 개발해 제시하고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김석영기자 ksygbp1111@naver.com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