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북정치신문

경북도...추석 명절 먹거리 일제점검..
지방자치

경북도...추석 명절 먹거리 일제점검

김석영 기자 입력 2022/08/16 11:40 수정 2022.08.16 11:40
- 16~24일까지 성수식품 제조·유통·판매업체 점검

[사진=경북정치신문] 재래시장

[경북정치신문=김석영기자] 경북도는 도민의 안전한 제품을 구매할수 있도록 추석 명절을 앞두고 제수용품과 가공식품에 대한 일제점검을 16일부터 24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점검은 제수용 음식, 추석 선물용 가공식품 등 추석 명절기간 소비가 늘어나는 품목을 대상으로 중점 실시할 방침이다.또 위생 점검뿐만 아니라 유통되는 식품의 기준 및 규격 적합여부에 대한 수거검사도 병행된다.

주요점검 내용은 ▷유통기한 경과 또는 식품에 사용할 수 없는 원료 사용 여부 ▷사용원료, 완제품의 보존 및 유통기준 적절성 ▷식품 등의 위생적인 취급에 관한 기준 준수 등이다.

점검 결과 위반업체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에 따라 행정처분하고 부적합 제품에 대해서는 회수폐기 등의 조치를 취할 예정이다.또 고의적인 불법행위에 대해서는 고발조치 등 엄중 처벌할 방침이다.

아울러, 장마철 고온다습한 환경에서 식중독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식재료 및 음식 등의 조리·보관·관리에 각별한 주의가 요구되면서 식중독예방 홍보활동도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박성수 경북도 복지건강국장은 “기온이 높고 습한 날씨로 인해 식중독 사고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 때이다”며, “식중독 예방 수칙 준수를 당부 드리며, 도민의 추석 명절 먹거리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석영기자 ksygbp1111@naver.com

저작권자 © 경북정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