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구미교육지원청]2023학년도 초등학교 통학구역 및 중학교 학교군(구) 조정위원회 개최 |
[경북정치신문=조유진기자] 경상북도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성희)은 지난 8월 12일, 구미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2023학년도 초등학교 통학구역 및 중학교 학교군(구) 조정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경북도의원, 구미시의원, 초·중학교장, 학부모협의회 임원, 읍·면·동장 등 11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학년도 초등학교 통학구역 및 중학교 학교군(구) 일부 조정안에 대해 논의를 하였다.
조정안에 따라 필요한 경우 학교장 및 안건 관련자에게 의견진술과 질의 답변 기회를 충분히 부여하며 심의과정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높였다.
이번 학구조정위원회에서는 총 5건의 심의안건이 상정되었으며, 주요 안건으로는‘주택건설사업 계획에 따른 통학구역 조정’, ‘ 작은 학교 자유학구제 시행에 따른 통학구역 및 중학구 조정,’‘ 덕촌초등학교 무을중학구 자유학구 지정’ 등이 포함되어 있다.
구미교육지원청에서는 이번 초등학교 통학구역 및 중학교 학교군(구) 조정위원회 심의 결과를 바탕으로 2023학년도 초등학교 통학구역 일부 개정(안)과 2023학년도 중학교 학교군 및 중학구 일부 개정(안)을 확정하고, 행정예고를 거칠 예정이다.
또한 중학교 학교군 및 중학구 일부 개정(안)의 경우 경상북도의회 의결을 거쳐 최종 확정한 후 2023학년도부터 적용할 계획이다.
이성희 교육장은 이번 초등학교 통학구역 및 중학교 학교군(구) 조정위원회를 통해 각계각층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원활한 학생 배치 및 합리적이고 공정한 학구 조정이 될 수 있도록 당부 했다.
조유진 기자 jyjgbp1111@naver.com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