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교육지원청은 지난 8일 구미 관내 초,중,고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2023 구미미술축제를 개최했다 |
구미교육지원청은 지난 8일 구미 관내 초,중,고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2023 구미미술축제를 개최했다 |
[경북정치신문=조유진 기자] 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성희)은 지난 8일(금)에 경상북도교육청 연수원에서 구미 관내 초‧중‧고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처음 열리는 2023 구미미술 축제를 개최했다.
축제는 경상북도교육청 연수원 인재관 중강당에서 개회식을 하고 교육관계자 및 학부모 300여 명 관내 학생 250여 명이 참석하여 성대하게 열렸다.
이날 축제에서는 드로잉과 공연을 결합한 드로잉 쇼, 특별한 아지트, 동물의 숲, 지속 가능한 그림 정원을 주제로 한 아트 클래스, 아름다운 구미를 주제로 학생과 교사가 함께 만드는 협동화, 도슨트와 함께하는 미술 인문학 특강도 함께 열렸다.
또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부스도 운영하였다. 부스에는 구미 지역의 공방 및 학교에서 참여하여 14개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되어 지역과 함께하는 축제의 장이 되었다.
구미교육지원청 이성희 교육장은 “예술은 학생의 감수성과 창의력을 키우고 삶을 더욱 행복하게 만들어 주므로 학생들이 이번 구미미술 축제를 통해 예술의 즐거움을 느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조유진 기자 gbp1111@naver.com
사진=구미교육청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