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북정치신문

김찬영 예비후보(구미갑) "경부고속도로 지하화"..."복..
지방선거

김찬영 예비후보(구미갑) "경부고속도로 지하화"..."복합문화 공간 조성, 혁신적 정주여건의 개선 변화 이룰것"

이관순 기자 입력 2024/02/08 08:44 수정 2024.02.08 08:47
- 북구미IC-남구미IC구간 경부고속도로 지하화
- 완충녹지 재개발로 창고형쇼핑몰(이케아,코스트코 등)유치
- 문화공간 조성 및 주차장 추가확보로 정주여건 개선

김찬영 예비후보가 지난 공약발표 기자회견에서 을 갖고 있다.
김찬영 예비후보가 발표한 경부고속도로 지하화에 대한 설명

[경북정치신문=이관순 기자] 김찬영 국회의원 예비후보(국민의힘·구미갑)는 8일 경부고속도로 지하화 공약을 발표했다.

김 예비후보는 “경부고속도로는 구미 도심을 가로질러 도시가 둘로 갈라져 있어, 지역발전과 도시발전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는 도시 디자인에 어러움을 주어 발전에 큰 불편함을 초래하고 있는 현실이다.


또한 소음, 분진, 매연 등으로 주민들의 불편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경부고속도로를 지하화해야 한다”며, 지하화를 통해 상부에 체육, 복합문화, 쇼핑 공간, 부족한 도심 주차 공간확보, 창고형 쇼핑몰(이케아․코스트코) 등을 건설해서 시민들이 살기 좋은 정주여건 개선에도 노력 하겠다“고밝혔다..

김 후보는 “경부고속도로 건설 시 지정해 둔 완충녹지는 지하화 후 용도변경을 통해 복합문화 공간을 조성해 혁신적 정주여건의 변화가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외에도 김 후보는 대표 공약으로 △KTX 산업단지 역 신설 △광역철도 간이역(봉곡역 등) 신설 △구미역 광장과 1번 도로 중앙통 지하화 및 복합문화공원 조성 △1공단 전면 대개조를 통한 경제 재도약을 발표했다.

김 후보는 “휴대폰 전화번호 공개 이후, 교통정책 다음으로 많은 시민들이 먹거리, 즐길거리, 놀거리에 대한 갈증을 느끼고 있다”며, 반드시 살기 좋은 구미, 즐길 거리가 가득한 구미를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김 예비후보는 구미에서 태어나 도산초․형곡중․구미고를 졸업하고 아주대 경영학 석사를 취득했으며, 아주대 총학생회장, 제20대 대통령직 인수위 디지털플랫폼 TF 위원, 대통령실 법률비서관실 행정관을 지냈다.

이관순 기자 gbp1111@naver.com
사진=경북정치신문

 

 

저작권자 © 경북정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