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북정치신문

추은희 의원, 농산물도매시장관리사무소 행정사무감사..."시..
지방자치

추은희 의원, 농산물도매시장관리사무소 행정사무감사..."시설유지 보수예산 들여다보니, 숨만 쉬고 살았다"

김석영 기자 입력 2024/06/25 15:18 수정 2024.06.25 15:19

추은희 의원이 14일 농산물도매시장 관리사무소 행정사무감사에서 시설보수등이 너무 낙후되고 위생상태가 안좋아 시설보수 예산을 증액해 관리가 이뤄질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하고 있다.
구미농산물도매센터관리사무소 입구
구미농산물도매센터관리사무소 입구에 씽크대와 청소용품등이 놓여있어 방문객의 눈쌀을 찌푸리게 하고 있다.

[경북정치신문=김석영 기자] 농산물도매시장관리사무소 외관이 무질서하고 안전에 노출돼 있다는 지적이다.


지난 14일 농산물도매시장관리사무소 행정사무 감사에서 추은희 의원은 “5년간 시설유지보수 예산을 들여다보니 숨만 쉬고 살았었다는 판단을 하게 됐다.”며 “시설보수 예산을 증액해 제대로된 관리가 이뤄질 수 있도록 해야 한다.”며 증액을 요구했다.

 

구미보다 10년 전 개장한 대구농산물도매시장은 제대로 된 관리가 이뤄지면서 청결하고 깔끔한 데 비해 구미는 낯이 부끄러울 정도로 부실 정도가 심각하다고 지적한 추 의원은 소량의 경매를 하는 소농들이 푸대접을 받으면서 경매에 참여하는 소농가들의 2022년에 비해 10.6%, 422명이 줄었다며 시정을 촉구했다.


도농통합도시인데도 대구에 비해 시설유지보수 예산이 대구에 비해 턱없이 부족한 구미 농산물

 

구미농산물도매센터관리사무소 입구에 오수관이 지나고 있고 덮게가 없어 안전에도 위험이 노출되어 있다.
농산물 관리사무소 입구에 청소용품이 놓여 있어 손님들의 불편을 제공하고 있다.

김석영 기자 kshgbp1111@naver.com

사진=경북정치신문

 

저작권자 © 경북정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