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북정치신문

구미시, 주요 현안사업 점검..."김장호 시장, 108건..
지방자치

구미시, 주요 현안사업 점검..."김장호 시장, 108건 현안 직접 점검"

김석영 기자 입력 2024/07/23 11:24 수정 2024.07.23 11:28
-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한 강력한 의지로 주요 현안사업 점검회의 개최
- 행정조직 정비 후 전(全) 부서장 참석 첫 회의, 1:1 심층 보고 방식으로 진행

김장호 구미시장이 최근 조직개편과 인사 조치후 전 부서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주요 현안사업 점검회의”를 갖고 108건의 현안사업을 직접 챙기며 추진중인 사업과 국책사업 해결에 대한 강한 의지를 피력했다.

 

[경북정치신문=김석영 기자] 구미시는 민선 8기 후반기에 접어든 지 한 달도 되지 않은 지난 22일 “주요 현안사업 점검회의”를 갖고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한 강력한 의지를 드러냈다.

이날 회의에서 김장호 시장은 직접 108건의 현안을 점검하며, 대통령실·중앙부처 등에 건의한 굵직한 지역 현안부터 신규 구상 및 검토, 추진 중인 사업, 2025년도 국가 예산 확보가 필수적인 국비 사업들이 총망라된 것이다.

회의에서 김 시장은 “지역에 희망찬 분위기를 이어가려면 산적한 현안들을 하나씩 해결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현안사업은 당위성과 치밀한 논리로 갈고 다듬어야 하며, 중앙부처 및 경북도와 긴밀한 소통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특히 이번 회의는 시정 추진력 강화를 위해 조직개편과 직원 인사 단행 직후, 전 부서장이 참석한 첫 회의로 시장과 담당 부서장의 1:1 심층 보고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이를 통해 각 사업별 당위성과 논리를 재정비하고 사업의 완성도를 높이는 데 주력했다.

또한 “국비 확보를 위해 지역구 국회의원과 원팀으로 총력전을 펼칠 것”을 당부했다.


김석영 기자 ksygbp1111@naver.com
사진=구미시

저작권자 © 경북정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