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북정치신문

구미시, 장애인 차량 표지 반납 읍면동이어..."차량등록사..
뉴스

구미시, 장애인 차량 표지 반납 읍면동이어..."차량등록사업소에서도 반납 된다"

홍내석 기자 gbp1111@naver.com 입력 2024/11/05 10:43 수정 2024.11.05 10:44
- 내년 1월 1일부터 읍면동 방문 없이 장애인 차량 표지 반납 가능
- 구미형 장애없는 도시인프라 조성 가속화
- 단순 행정 개선을 넘어선 장애인 맞춤형 서비스 확대

구미시가 도내 최초 장애인 차량 표지판 반납처를 차량등록 사업소에서도 반납 할 수 있도록 확대했다.

 

[경북정치신문=홍내석 기자] 구미시가 내년 1월부터 도내 최초로 장애인 자동차 표지 반납처를 차량등록사업소까지 확대 실시한다.

이번 조치로 장애인이나 대리인이 차량등록 말소, 폐차, 양도 등의 업무를 처리할 때, 해당 사업소에 장애인 자동차 표지를 반납할 수 있게 됐다.

기존에는 차량등록업무를 마친 후 다시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야 했다. 하지만 이번 개선으로 이러한 절차가 간소화되어 시민들의 시간적, 행정적 부담이 크게 줄어들 것으로 보인다.

구미시는 이를 통해 장애인 자동차 표지의 부당 사용을 예방하고, 시민들이 더 편리하게 행정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시는 반납처 확대가 단순한 절차 개선을 넘어 ‘구미형 장애 없는 도시 인프라’ 조성의 일환이라고 설명했다. 표지 반납처는 물리적 접근성뿐 아니라, 장애인과 그 가족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행정 서비스 환경을 조성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앞으로도 시민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고 규제개선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누구나 편리하게 행정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장애없는 도시로 나아가는 발걸음을 계속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홍내석 기자 gbp1111@naver.com
표지 사진=구미시

 

저작권자 © 경북정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