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북정치신문

김천시의회, '의정모니터단 2분기 정기회의' 가져..
지방자치

김천시의회, '의정모니터단 2분기 정기회의' 가져

김석영 기자 입력 2025/04/15 23:27 수정 2025.04.15 23:28
-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의정에 담다

김천시의회는 의정모니터단 2분기 정기 회의를 갖고 활동에 들어같다.
김천시의회는 의정모니터단 2분기 정기 회의를 갖고 활동에 들어같다
김천시의회는 의정모니터단 2분기 정기 회의를 갖고 활동에 들어같다

[경북정치신문=김석영 기자] 김천시의회(의장 나영민)는 15일 청소년문화의집 대회의실에서 의정모니터단 2분기 정기 회의를 열었다.

제1기 김천시의회 의정 모니터 단은 지난 1월 23일 위촉식을 했다. 모니터 단은 분기별 회의와 모니터링 활동을 통해 정책 개선과 불필요한 예산집행, 의정활동에 필요한 각종 제안 및 의견 제시 등을 한다.

이번 정기 회의는 나영민 의장과 시의원, 김덕희 단장과 박화용 부단장을 비롯한 모니터 단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향후 운영계획에 대한 논의와 분과위원장 선출, 역량 강화교육 순으로 회의가 진행됐다.

이날 회의에서는 모니터 단의 운영체계를 보다 내실 있게 구성하기 위해 분과위원장 선출했다. 위원장에는 ▲의회운영 분과 이두성 위원, ▲의회홍보 분과 강상현 위원, ▲행정복지 분과 김길영 위원, ▲산업건설 분과 김동완 위원이 각각 선출하고 분과 중심으로 활동한다.

이어진 역량 강화교육에서는 선진사회정책연구원 박동명 원장이 ‘의정모니터단의 역할과 활동방법’에 대한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특강에서는 의정모니터단의 역할과 모니터링 기법, 의정모니터단 운영 사례, 효과적인 제안서 작성법 등 실제 사례 중심으로 특강을 진행했다.

김덕희 단장은 “이번 회의를 통해 각 분과가 체계적으로 구성되고, 위원 여러분의 역량을 한층 높일 수 있는 시간이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각자의 자리에서 사명감을 가지고 모니터링 활동에 적극 참여해 달라”고 말했다.

나영민 의장은 “시민의 눈으로 정책을 점검하고 조언해 주시는 의정모니터단의 활동이 곧 김천시 발전의 밑거름이 된다”며, “김천시의회는 여러분의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의정에 담아내어 열린 의정을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석영 기자 gbp1111@naver.com
사진=김천시의회

 

저작권자 © 경북정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