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북정치신문

2020년도 구미회 회장에 이관순 경북정치신문 대표 취임..
문화

2020년도 구미회 회장에 이관순 경북정치신문 대표 취임

홍내석 기자 gbp1111@naver.com 입력 2019/12/16 16:50 수정 2020.01.30 18:57
구미회 창립 제15주년 회장단•감사 이•취임식

[경북정치신문= 홍내석 기자 ]  구미회 창립 제15주년 회장단•감사 이•취임식이 지난 11일 리바에벨 (구미역사 5층)에서 열렸다.

↑↑ 2020년도 구미회 회장단

이날 행사에는 장세용 구미 시장, 김현권 국회의원, 김상철 구미 부시장, 김철호 더불어민주당 구미을 지역위원장, 김봉교 경북도의회 부의장, 윤창욱•김상조 도의원, 허복 학교법인 현일중고 이사장, 우종철 박정희 정신연구소 소장, 장세구•김낙관 시의원, 선각회 회장단, 고아 청우회 회장단, 구미JC와 구미JC 특우회 회장단 등 2백여명이 참석했다.
↑↑ 이임사하는 박종석 전임 회장. 사진=구미회 제곻

어려운 구미의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모두가 한마음으로 힘을 도모해야 한다는 분위기 속에서 진행된 회장단•감사 이임식에서 박종석 전임 회장은 이임사를 통해 “ 구미회 사무실을 송정동으로 이전하면서 봉사의 일선에서 더욱더 최선을 다하자는 의지를 돈독히 했다”고 강조하면서 “참 좋은 변화, 행복한 구미를 실현하기 위해 함께 노력해 온 회원 여러분에게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박 회장은 또 “장애인 복지관 봉사 활동을 비롯한 나눔 활동과 농촌 봉사 활동 등을 통해 지역 사회의 일원이 되기 위해 노력해 왔다”라며 “이관순 신임회장을 비롯한 새로운 회장단이 구미회의 위상을 제고할 수 있도록 뒤에서 후원하는 역할에 충실하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 취임사하는 이관순 신임회장. 사진 = 구미회 제공

이관순 신임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경제불황은 구미나 우리나라에 국한되지 않는 세계적인 상황”이라고 진단하고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겠다는 일념으로 서로가 머리를 맞댄다면 구미경제 불황은 극복될 것이고, 4차 산업혁명과 맞물려 진행되는 각종 프로젝트는 구미 미래의 신성장 동력으로 안착할 수 있을 것”이라며 “어려운 시기에 구미를 사랑하는 구미회와 선각회, 고아청우회 등 지역 봉사단체 모두가 구미가 번영의 시대를 열수 있도록 조력자로서 최선을 다해 나가자고”고 호소했다.

이 회장은 특히 “품격있는 도시 구미를 완성하기 위해 품격을 갖춘 구미회로서의 위상을 제고할 수 있도록 역대 회장단과 전임 회장단은 물론 회원 여러분과 함께 지혜를 모아나가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축사를 통해 “구미가 가진 또 하나의 저력은 봉사의 전선에서 구미회처럼 솔선수범하는 단체가 있다는 것”이라고 강조하고 “구미를 사랑하는 구미회, 희망을 주는 구미회로 발전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장 시장은 또 “특정 현안이 발생할 때마다 구미는 찬반으로 극렬하게 나뉘는 대립 형태를 보여왔다”며 “이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시민과 대화하고 토론하고 화합하는 조정역할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러면서 장 시장은 “구미를 진정하는 사랑하는 분위기 조성을 위해 이관순 회장을 비롯한 구미회가 토론문화를 활성화해 구미가 안고 있는 극단적인 대립 구조를 극복해 달라”고 당부했다.

김현권 국회의원은 축사를 통해 “구미회와 선각회, 고아청우회 등은 구미를 이끄는 봉사단체”라며 “구미의 밝은 미래가 이들 단체에 달려있는 만큼 지역이 화합과 발전을 도모할 수 있도록 여론조성에 앞장서 달라”고 당부했다.

김상철 구미 부시장은 또 축사를 통해 “15년이라는 짧지 않은 역사를 써 온 구미회는 행정에서 할 수 없는 사각지대를 보완, 보충하는 역할을 해 왔다”라고 평가하고 “어려운 구미의 현실을 극복하기 위해 이관순 회장 등 신임 회장단과 회원 여러분이 희망의 구미 미래들 견인하는 역할을 해 달라”고 당부했다.

김봉교 경북도의회 부의장은 격려사를 통해 “구미는 정치적으로 불안정하고, 경제도 어렵다”며 “진정으로 구미를 걱정하는 주인으로서 구미회와 고아청우회, 선각회가 앞장서 달라”고 당부했다.

박정학 전임회장은 또 격려사를 통해 “2004년 구미회 태동 이후 15년 세월이 흐르면서 2020년 회장단이 출범하는 역사적인 순간을 맞고 있다”며 “어렵고 힘든 구미의 현실을 극복하기 위해 힘을 모아나가자”고 강조했다.


수상자들. 사진 =구미회 제공

◇2020년도 회장단
►회장 이관순 ►부회장 김성현, 김재후, 문관휘, 이남익, 한상철(가나다순)►감사 김경오, 박상현 ►사무국장 김경오
이관순 신임회장(왼쪽)이 박종석 전임 회장에게 공로패를 수여하고 있다. 사진= 구미회 제공

◇ 표창 수여자
►구미시장상 박윤근 ►구미시의회 의장상 문관휘 ►국회의원상(자유한국당 구미갑지구 백승주 국회의원 )이호철 ►국회의원 상(자유한국당 구미을지구 장석춘 국회의원) 김경오, 김상곤►국회의원 상(더불어 민주당 구미을 지역위원회 김현권 국회의원) 이호동

►최우수 회원 김성호 ►우수회원 이종필, 최동섭,최효식 ►최우수 이사 이승훈 ►우수이사 이필태 ►최우수 신입회원 이종찬 ►최우수분과위원장 박동규

저작권자 © 경북정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