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북정치신문

구미도시공사, ‘노사공동 상호존중 선언식’...“노사 간 ..
사회

구미도시공사, ‘노사공동 상호존중 선언식’...“노사 간 존중과 배려의 문화 정착”

이관순 기자 입력 2024/05/28 13:22 수정 2024.05.28 13:37
- 매월 11일 ‘상호존중의 날’ 지정...존중과 배려 실천 다짐

구미도시공사는 직장 내 괴롭힘 근절을 위한 ‘노사공동 상호존중 선언식’을 가졌다.

[경북정치신문=이관순 기자] 구미도시공사는 지난 23일 직장 내 괴롭힘 근절을 위한 ‘노사공동 상호존중 선언식’을 갖고, 노사 간 존중과 배려의 문화 정착을 위한 실천의지를 다짐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이재웅 사장, 김문주 노동조합 위원장 및 100여명의 임직원이 참석했으며, 상호존중문화 확산과 정착을 위한 CEO의 의지를 대·내외로 표명하고 공사의 인권존중 의식을 높이기 위해 마련했다.

선언문에는 △직장동료 간 인권존중, △부당업무 지시와 신체적·정신적 괴롭힘 행위 금지, △사생활 침해 예방 등이 담겼다. 또한, 매월 11일을 ‘상호존중의 날’로 지정하고, △적절한 호칭 사용하기, △짧고 굵은 스마트한 회의 만들기, △불편한 회식문화 강요하지 않기 등 10대 실천 과제를 선정하여 운영한다.

이재웅 사장은 “공사 내 굳어진 관행을 타파하고 직원 상호 간 배려와 존중의 문화 조성을 통해 임직원이 행복하고 안전한 공사가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문주 위원장도 “노동조합은 직원들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해 항상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직원이 마음 놓고 일할 수 있는 조직문화 형성을 위해 힘쓰겠다”라고 화답했다.


이관순 기자 gbp1111@naver.com
사진=구미도시공사

저작권자 © 경북정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