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북정치신문

강명구 국회의원 국정감사 마쳐..."민생을 위한 골든타임..
지방자치

강명구 국회의원 국정감사 마쳐..."민생을 위한 골든타임 생각으로 국감 임해"

이관순 기자 입력 2024/10/30 09:37 수정 2024.10.30 09:45
- 일일, 주간 우수의원, ● ‘더300 스코어보드’ 별 다섯 개 만점 받아
- 국민들의 실생활과 밀접한 문제부터 전문성이 요구되는 경제 이슈까지 폭넓은 주제 다뤄

강명구 국회의원이 지난 25일부터 치러진 국정감사에서 국민의힘이 선정하는 국감우수의원에 선정되는 등 국회 정무위원 국감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쳤다는 평가를 받았다.

 

[경북정치신문=이관순 기자] 강명구 국회의원(경북 구미을)이 첫 국정감사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지난 10월 27일부터 25일까지 20일간 실시된 정무위원 국감에서 초선 의원으로서 돋보이는 역할을 하며 국민의힘 우수의원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강 의원은 국민의힘 국정감사 일일 우수의원과 주간 우수의원에 선정된 데 이어 머니투데이 ‘더 300 스코어보드’에서도 최고 평점인 별 다섯 개 만점을 받으며 높은 평가를 받았다.

국감장을 떠나지 않고 국정감사 기간 국민들의 실생활과 밀접한 문제부터 전문성이 요구되는 경제 이슈까지 폭넓은 주제를 다루는 등 치열한 정쟁 속에서도 정책 국감 한 길을 걸었던 것이 주요했던 것으로 보인다.

강 의원은 구미 지역에서 문제가 제기된 ▲‘모듈러 교실’ 부실시공 문제 ▲고령 운전자의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제도 개선 방안, ▲장애인 여행객의 해외 편의성 향상, ▲첫째 아이 돌봄서비스 기간 연장 등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사안들을 지적하며 대안 마련을 촉구해 주목받았다.

또한 ▲상호금융업계의 대손충당금 규제 강화 유예안, ▲전세대출 보증의 대위변제 문제, ▲예금자 보호 한도 상향 조정 필요성, ▲프랜차이즈 업체의 강제화된 납품 대금 현금결제 개선 문제 등 주요 경제 현안에 대한 무게감 있는 질의를 통해 국회 정무위원으로서도 전문성을 보여주었다는 평가다.

강명구 의원은 “국민을 대표하는 입법자로서 사회적 약자, 취약계층, 서민, 소상공인, 중소기업, 농업인, 개미투자자들을 대신하여 목소리를 내려 노력했다”며 “짧은 질의 시간이지만 ‘민생을 위한 적기라는 생각으로 국감에 임하다 보니 좋은 평가를 받은 것 같다”고 말했다.

이관순 기자 gbp1111@naver.com
사진=경북정치신문

 

저작권자 © 경북정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