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북정치신문

경북교육청, '2024년 교육복지 우선지원사업' 평가 실시..
교육

경북교육청, '2024년 교육복지 우선지원사업' 평가 실시···"대도초, 김천동부초, 포항포은중, 장곡중"

이세연 기자 입력 2025/01/16 14:27 수정 2025.01.16 14:28

경북교육청 전경


[경북정치신문=이세연 기자]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2024년 12월 11일부터 12월 27일까지 교육복지우선지원 사업학교 117교, 교육지원청 11청을 대상으로 사업 평가를 실시했다.

이번 평가 결과로 사업 성과가 우수한 4교(대도초, 김천동부초, 포항포은중, 장곡중)는 교육감 표창패를, 우수 교육복지사에게는 교육감 표창장을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성과공유회(25년 1월)에서 전달할 예정이다.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은 지역사회와 학교가 연계하여 취약계층 학생들을 보호하고 교육 양극화를 해소하는 등 학생 맞춤형 통합 복지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현재 도내 초등학교 69교, 중학교 48교, 교육지원청 11청에서 운영되고 있다.

평가는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에 대한 예산, 시스템구축, 운영 3개 영역을 토대로 예산집행의 적절성, 사례관리팀 구성 및 활성화, 우선지원학생을 위한 프로그램 운영과 홍보, 특색프로그램 5개 평가지표로 구성되어 있다.

평가 위원은 신뢰도 확보를 위해 다양한 영역의 내‧외부 전문가(교장, 교수, 행정실장 등) 4명으로 구성되었으며 서면 평가 자료를 바탕으로 3개 권역을 나누어 교육지원청에(포항, 경산, 구미) 방문하여 자료 점검 확인으로 진행되었다.

평가 결과 사업비 집행률이 높고 카테고리별 균형있는 예산 편성이 이루어졌으며, 참여 학생의 특색이 반영된 사업으로 목적을 달성하고자 노력하여 학생들의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 내고 있음을 알 수 있었다.

평가 결과 지표별 평가 점수가 낮은 학교는 25년 상반기(5월 예정)에 컨설팅을 실시하여 사업 목표에 따라 진행하고 평가할 수 있도록 지도할 계획이다.

임종식 교육감은 “사업 평가를 통해 학교(기관) 단위의 사업 운영 자율성 및 책무성을 제고하고 우수한 사례 공유를 통한 사업의 발전 방안을 지속해서 모색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세연 기자 gbp1111@naver.com
사진=경북교육청

저작권자 © 경북정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