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가 시청광장에서 "구미 박정희 마라톤 대회" 성공기원 퍼포먼스를 가졌다. |
[경북정치신문=홍내석 기자] 구미시는 오는 3월 2일 열리는 ‘2025 구미 박정희 마라톤대회’ 성공을 기원하는 퍼포먼스를 3일 시청 광장에서 가졌다.
시는 5월 27일부터 열리는 “2025 구미 아시아육상선수권대회 성공을 기원” 하고 아시아 육상 최고 축제를 대내외 알려, 국제 스포츠 도시로서 위상을 높이고 이를 기념하기 위해 마라톤대회를 개최했다.
행사 퍼포먼스는 ‘2025 구미 박정희 마라톤대회, 우리 같이 뛰어요’라는 슬로건으로 김장호 구미시장, 윤상훈 구미시체육회장, 김철광 구미시육상연맹회장, 체육회 관계 등이 참석하여 다가올 육상대회 홍보와 성공적 개최를 빌었다.
이번 대회는 하프, 10km, 5km 등 세 개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참가 신청은 구미 시민뿐 아니라 전국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시는 당초 참가 신청을 2월 3일 마감 예정 이었으나 참가신청이 이어져 접수 기간을 2월 7일 오후 4시까지 연장하기로 했다.
마라톤 주요 코스는 구미의 주요 시설과 관광지 산업 등이 어우러지는 코스를 만들어 마라톤을 뛰는 동안 지루하지 않고 즐겁게 즐기면서 경기를 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김장호 구미시장도 10㎞ 코스에 직접 참가해 시민들과 함께 뛰며 소통할 예정이다.
김장호 시장은 “올해 첫선을 보이는 구미 박정희 마라톤대회를 대한민국 대표 마라톤 축제로 성장시키겠다”며 “많은 시민과 마라톤 애호가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했다.
홍내석 기자 gbp1111@naver.com
사진=구미시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