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북정치신문

범시민운동 확산, 상무 프로축구단 김천 유치 ..
문화

범시민운동 확산, 상무 프로축구단 김천 유치

이관순 기자 입력 2020/05/13 18:03 수정 2020.05.13 18:03


[경북정치신문=이관순 기자]
상무 프로축구단 김천 유치 운동이 범시민운동으로 확산하고 있는 가운데 13일 체육인 대표, 상인회 대표 등 12명이 김충섭 시장, 김세운 시의회 의장을 방문하고 유치 건의문을 전달했다.

체육인과 지역상인회는 상무 프로축구단 유치 이유로 ▷지역경제 활성화 ▷김천 브랜드 가치 상승 ▷지역 농산물 판매 증대 ▷축구 인재 육성 등 지역에 미치는 긍정적인 효과를 제시했다. 아울러 코로나19 사태로 힘든 시기에 위기를 극복 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라는 점도 강조했다.

↑↑ 체육인 대표, 상인회 대표 등 12명이 김충섭 시장, 김세운 시의회 의장을 방문하고 유치 건의문을 전달했다. 사진= 김천시 제공.

김충섭 시장은“코로나 19사태로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지역 상인들의 마음을 잘 알고 있다”며“앞으로보다 많은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 수렴과 면밀한 분석을 통해 상무축구단 유치가 포스트 코로나 19를 대비하는 시의 지역경제 부양의 선봉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세운 의장은 “ 상무 프로축구단 유치는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시민들에게 자긍심과 자부심도 함께 심어 줄 수 있고, 지역 유소년 인재 육성에도 크게 기여를 할 수 있을 것으로 본다”며 시의회 차원에서 지원을 약속했다.

한편 유치 건의문 전달에는 서정희 시체육회장, 축구협회, 체육회 전무이사 협의회, 대한숙박업중앙회 김천시지부, 한국휴게음식업중앙회 김천시지부, 소상공인연합회 김천시지회, 김천 개인택시 지부, 황금시장 상인회, 평화시장 상인회, 부곡 맛고을 상인회 등 10개 단체 대표가 함께했다.

저작권자 © 경북정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