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2021학년도 방송통신 중고 신입생 모집
포항고 부설 통신고 수요 반영 3학급 증설한 5학급 모집
↑↑ 경상북도교육청/ 사진= 경상북도교육청 제공
[경북정치신문=조유진 기자]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이 오는 18일부터 2월 19일까지 2021학년도 방송통신중고등학교 학생을 모집한다.
도내에는 포항중 부설 방송통신 중학교 1개교, 구미고 부설, 김천중앙고 부설, 안동고 부설, 포항고 부설 등 4개교의 방송통신고등학교가 있다.
이 중 포항중 부설 방송통신 중학교는 올해 첫 졸업생 72명을 배출했다. 방송통신 중학교 담당 교사들의 노력과 학생들의 배움에 대한 열정으로 전체 학생이 60세가 넘는 고령임에도 불구하고(최고령 85세, 최연소 64세), 64명이 고등학교 진학을 희망하고 있다.
이에 따라 경북교육청과 포항고 부설 방송통신 고등학교는 기존 1학년 인가 학급 2학급에 3학급을 추가해 2021학년도부터는 5개 학급 115명을 모집한다.
늦은 나이에도 불구하고 배움을 지속하기를 원하는 포항중 부설 방송통신 중학교 졸업생들의 요구와 희망을 반영한 결정이다.
올해 도내 4개 방송통신고 졸업생도 전체 212명에 이른다. 특히 고등학교의 경우 다양한 사유로 학업을 중단한 10대 청소년들에게도 학업을 이어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다양한 연령층이 함께 공부하며 학업뿐만 아니라 정서적, 사회적으로도 성장하는 좋은 계기로 삼고 있다.
또한 방송통신고 졸업생 중 대학진학 등으로 학업을 지속하기를 희망하는 학생의 비율도 해마다 증가해 2020학년도에는 50%에 이를 정도로 학구열이 높다.
한편 방송통신 중고등학교는 전국 통합 홈페이지를 운영하고 있다. 방송통신 중고등학교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면 포털 사이트에서 ‘방송통신 중학교(https://www.cyber.ms.kr)’나‘방송통신 고등학교(https://www.cyber.hs.kr)’를 검색하면 다양한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전국 방송통신 중고등학교 입학 안내도 받을 수 있다.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