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북정치신문

제22회 백신 봉사상 신사의원 베스트 10 선정..
정치

제22회 백신 봉사상 신사의원 베스트 10 선정

이관순 기자 입력 2021/02/03 10:08 수정 2021.02.03 10:08
박병석 국회의장 ‘품격 있는 정치인이 품격 정치할 수 있어’


↑↑ 2020년 신사의원 베스트 10에 박병석 국회의장, 민주당 김태년 원내대표·박용진 의원, 국민의힘 박진 의원, 민주당 이광재 의원, 이낙연 대표, 국민의힘 조해진·추경호 의원(가나다순)이 선정됐다./사진= 국회사무처 제공


[경북정치신문=국회 이관순 기자] 
더불어민주당 정성호 의원이 지난 2일 백봉신사상 대상을 수상했다.
2020년 신사의원 베스트 10에는 박병석 국회의장, 민주당 김태년 원내대표·박용진 의원, 국민의힘 박진 의원, 민주당 이광재 의원, 이낙연 대표, 국민의힘 조해진·추경호 의원(가나다순)이 선정됐다.

이날, 국회 접견실에서 열린 제22회 백봉신사상 시상식에 참석한 박병석 의장은 “백봉신사상은 정직성, 국가·사회·국민에 대한 헌신, 의회주의 실천, 바른 언어 구사 등을 종합한 것으로 알고 있다”면서 “품격이 있는 정치인들이 품격 있는 정치를 할 수 있다는 점에서 무척 의의가 있다”고 말했다.
또 “이념 대립과 진영의 골이 깊은 가운데서도 바른 의정활동을 하는 품격 있는 의원들께 존경의 말씀을 전한다”고 강조했다.

라종일 백봉 정치 문화교육연구원 이사장은 “국회가 옛날보다 좋아지고 있다고 생각한다”면서 “백봉신사상 기념사업회장인 박병석 의장이 이번에 베스트 10에 선정됐다. 전례가 전혀 없는 건 아니지만 상당히 드물고 흔치 않은 일”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북정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