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북정치신문

민주 전국대학생 위원장에 박영훈 후보 당선..
정치

민주 전국대학생 위원장에 박영훈 후보 당선

이관순 기자 입력 2020/10/10 12:34 수정 2021.03.05 12:34



↑↑ 박 당선인은 당선 직후 페이스북을 통해 “그간 민주당이란 학교에서 말은 줄이고 남의 말을 듣는 법, 사랑하는 사람을 더 사랑하고, 미워했던 사람을 사랑하는 방법을 배웠다”라는 심경을 피력했다./ 사진 = 더불어민주당 제공


[경북정치신문=국회 이관순 기자 ]
더불어민주당 전국위원장 선거 결과 전국대학생 위원장으로는 박영훈 후보가 10일 69.09%의 득표율로 당선됐다.
박 당선인은 당선 직후 페이스북을 통해 “그간 민주당이란 학교에서 말은 줄이고 남의 말을 듣는 법, 사랑하는 사람을 더 사랑하고, 미워했던 사람을 사랑하는 방법을 배웠다”라는 심경을 피력했다.

또한 “계속되는 낙천과 낙선에 주저앉은 적도 있지만, 훌훌 털고 일어났다”라며, “여기까지 올 수 있었던 것은 부족한 제 손을 잡아주신 많은 분 덕분이다”라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대학생 정책연구소 설립, 지방선거 청년 후보자를 지원할 경선 비용 감액, 지방 시·도당 대학생위원회 지원, 국회 보좌진 양성 시스템 구축, 중앙당 청소년특위 설치 등의 공약을 지키겠다”고 밝힌 박 당선인은 “박한울 후보가 제안한 당내 외교와 보건의료, 과학기술 및 환경 등 전문 특위와 대학생 위원회의 교류 협력을 통한 특위별 대학생분과 설치를 통한 분야별 전문성 강화, 해외 주요 정당 청년 인재와의 교류 활성화 및 연수를 통한 해외정당 구조 연구와 언택트 화상회의 또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박 당선인은 “집권 4년 차 문재인 정부의 성공을 견인하고 대한민국 전체의 대학생 청년들에게 힘이 되어야 한다”라며, “대학생 당원 동지들이 효능감을 느끼며 활동할 수 있는 새로운 정치 무대를 만들어나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경북정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